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암과 치매예방 그리고 피부미용까지 챙겨주는 브로콜리

by joy1210 2023. 2. 24.
반응형

브로콜리는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영양가 높은 십자화과 채소입니다. 이 녹색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그리고 산화 방지제로 가득 차 있어서 어떤 식단에도 훌륭한 첨가물이 됩니다. 브로콜리가 암 예방, 고혈압과 당뇨병 개선, 위장 건강 증진, 치매 예방, 피부 미용 증진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암 예방

암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의 주요 원인이고, 다양한 연구들은 브로콜리가 암을 퇴치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설명했습니다. 브로콜리는 설포라판, 글루코라파닌, 인돌-3-카르비놀을 포함하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입증된 여러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들은 해독 효소를 활성화하고, 염증을 줄이며,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함으로써 작용합니다.

암을 퇴치하는 특성 외에도, 브로콜리는 장의 규칙성을 촉진하고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식이 섬유도 풍부합니다. 브로콜리의 항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생으로 먹거나 살짝 쪄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고혈압 및 당뇨 개선

브로콜리는 혈압을 조절하고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미네랄인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단이 제2형 당뇨병과 고혈압의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브로콜리의 섬유질은 혈류에서 포도당의 흡수를 느리게 함으로써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돕습니다.

 

3. 위장 건강

브로콜리는 위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을 돕는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하고,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장내 세균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는 또한 설포라판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이 풍부한데, 설포라판은 염증성 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염증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치매 예방

브로콜리는 설포라판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신경 보호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포라판은 알츠하이머 병과 다른 형태의 치매의 발병에 기여하는 것으로 믿어지는 산화적 스트레스와 염증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것을 돕습니다. 게다가, 브로콜리의 비타민 K는 인지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피부 미용

브로콜리는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비타민 C와 베타 카로틴을 포함한 산화 방지제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 과정에 기여할 수 있는 불안정한 분자입니다. 게다가, 브로콜리의 비타민 A는 세포 회전율을 높이고 모공을 막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피지의 생성을 줄임으로써 건강한 피부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를 활용한 체다 수프 만들기

재료: 브로콜리 2송이, 잘게 손질한 양파 1개, 다진마늘 2쪽, 닭고기나 야채 육수 3컵, 우유 또는 크림 1컵, 곱게 간 체다치즈 1컵, 소금, 후추

요리법: 

1. 큰 냄비에 양파와 마늘을 반투명해질 때까지 볶습니다.
2. 브로콜리와 닭고기 또는 야채 육수를 넣고 끓이세요.
3. 불을 줄이고 브로콜리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이세요.
4. 일반 믹서기를 사용하여 수프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아서 퓨레처럼 만들어줍니다.
5. 우유나 크림, 체다 치즈를 넣고 치즈가 녹고 수프가 완전히 데워질 때까지 저어주세요.
6.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